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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by ✾✹❆❂❄︎❡ 2023.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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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는 발급기간이 정해져 있어 일정 기간이 지나면 가산세 부과된다고 합니다.

전월에 대한 계산서는 이번달 10일까지 발급합니다. 예를 들어 9월 1일~9월 30일 공급에 대한 계산서는 10월 10일까지 발급받아야 된다는 겁니다. 확정 신고 기한 내의 지연발급은 1%, 기한이 지한 경우에는 2%의 가산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꼭 발급 기간내에 발급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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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1 - 홈택스 홈페이지 들어가기

우선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ometax.go.kr 직접 입력하거나 검색 포탈에서 '홈텍스'검색해 주소클릭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혹시 사파리로 들어갔을 때 메뉴클릭해도 반응이 없다면 크룸으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중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클릭합니다.

 

2 - 로그인하기

그럼 로인인 페이지로 넘어오는데요 여기서 반드시 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인증서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된 인증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인증서가 없다면 우선 주로 거래하시는 가까운 은행 지점에 가셔서 인증서부터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인증서는 발급받은 이후 홈텍스에서 인증서등록을 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 전자세금계산서 입력

인증서 로그인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전자세금계산서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필수항목과 품목 등 항목을 정확히 입력하고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다시 인증서 인증화면이 뜹니다. 인증서로 인증을 마치면 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세금계산서는 발급하면 삭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발급하기 전에 발급미리보기로 내용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내용작성 등으로 발급 잘 못 한 경우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으로 들어가서 다시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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