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인천공항 혼잡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by ✾✹❆❂❄︎❡ 2024. 4. 19.
반응형

공항에서 출국장 보안검색대 들어가기 전에 여권과 탑승권을 제시해야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간편하게 스마트패스만 등록하면 얼굴인식으로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보안검색대나 출국심사는 똑 같이 줄을 서야 되지만 공항에 사람이 많고 혼잡하거나 공항 도착하는 시간이 조금 늦어졌을 때 시간 조금이라고 아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 등록 방법

우선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패스'를 검색합니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앱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권한 허용 화면에서 '확인'을 터치 한 다음 언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약관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 모두 필수 약관이기 때문에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 다음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핸드폰 본인인증과 간편 인증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편한 대로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패스 앱에서 사용하는 PIN번호 6자리를 등록해 줍니다.

그럼 스마트패스 앱 가입이 완료됩니다.

 

이제 스마트패스 ID를 등록해줘야 합니다. 여권을 미리 준비해 주세요.

우선 '다음' 터치하고 여권을 스캔을 합니다. 여권 사진이 있는 면을 펼치고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여권이 스캔되었다면 여권 전자칩 스캔을 진행합니다.

 

전자여권 인식을 터치한 다음 안내대로 여권으로 핸드폰 뒷면에 대줍니다. 인식을 완료되면 얼굴 인식을 진행하게 됩니다.

'START'를 터치한 다음 안내에 따라 얼굴을 움직임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스마트패스 ID 등록이 완료됩니다.

아이디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탑승권을 등록해 주면 됩니다. 

'탑승권 등록'을 터치한 다음 스마트패스 ID를 터치합니다. 

탑승권 등록은 모바일 탑승권이나 종이 탑승권으로 가능합니다.

혹시 모바일 탑승권을 받지 못해도 출국 당일날 카운터에서 종이 탑승권을 발급받고 바코드 스캔해 주면 됩니다. 

 

종이 탑승권 스캔을 선택하고 바코드를 스캔해 주면 이렇게 탑승권 정보 등록이 완료됩니다. 

셀프체크인이 가능하다면 혼자서 위탁 수화물을 부치는 '백드랍' 서비스도 있는데 이건 항공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탑승권까지 등록했다면 출국장 입국에서 오렌지 색 배경에 '스마트패스' 표시를 찾으면 됩니다. 사진에서 잘 안 찍혔지만 통로는 일반과 스마트패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스마트패스는 게이트마다 하나씩 있습니다. 혹시 전부 일반으로 되어있다면 게이트 반대쪽으로 가보시면 됩니다. 기기 앞에서 얼굴만 인식해 주면 통과 완료됩니다. 1분 1초가 소중하니 시간 절약을 하는데 정말 유용하게 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