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해외여행 가시나요?안전한 여행을 위해 꼭 조심해야 할 것

by ✾✹❆❂❄︎❡ 2022. 10. 4.
반응형

아직 코로나 종식이 된 것은 아니지만 입국 제한이 풀린 국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3년 가까이 돼가는 코라나 팬데믹에 많이 지치고 이제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이 많을 겁니다. 그동안 여행 가면 이고 싶었던 옷 메고 싶었던 가방... 하나하나씩 챙기고 준비하고 있을 겁니다. 다만 가고 싶은 관광지 가기 전에 꼭 조심해야 할 사항을 명심해야겠습니다. 

 

해외여행 정보를 수집하면서 개인 물품을 조심하라는 말을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나라나 지역에 따라 소매치기도 있고 심지어 그냥 뺏아가는 강도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는 당시에만 정말 조심해야겠구나 하고 실제로 현지에 가서 하루 이틀 다니다 그 정도가 아닌데 하고 그냥 마음이 놓인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겪게 되면 정말 후회가 되고 앞으로 남은 일정도 즐기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같은 나라라고 해도 지역에 따라 대체 안전하거나 위험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안전한 편에 속한 영국에서는 핸드폰 강도당했고, 그렇게 소매치기가 많다던 스페인에서는 안전한 여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디를 가든 경각심 절대 잊지 말라고 하고 싶습니다. 

 

 

 

 

  • 항상 경계심을 가지자

소매치기든 강도든 정말 순식간에 벌어질 수 있는 일입니다. 확률이 크든 작든 본인한테 일어나면 100프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경계심을 절때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소매치기나 강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현금과 카드는 절대 바깥 주머니에 넣지 말아야 합니다. 아주 잠시여도 안 됩니다. 소매치기가 아니어도 그냥 부주의로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옷 속의 주머니 (지퍼가 있는) 혹은 목에 걸 수 있는 작은 카드 지갑에 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카드지갑도 보이지 않도록 합시다. 

 

  • 길에서 휴대폰을 보지 말자

해외여행 가면 구글 앱으로 길을 찾고 맛집도 검색하고 사진도 많이 많이 찍죠. 하지만 길을 걸으면서 핸드폰을 보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잠시 무엇을 검색하는 사이에 빼앗길 수 있습니다. 값 비싼 아이폰이라면 더울 타깃이 되기 쉽습니다. 경로는 꼭 전날에 미리 찾아 두고 나가 있을 때는 지도 하나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고 핸드폰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걷는 길을 멈추고 동행하는 사람이 옆에서 지키고 주변 살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핸드폰을 손에 쥐고 다니는 것도 비추입니다. 목에 걸 수 있게 하시거나 옷 안 쪽에 멜 수 있는 미니 크로백에 넣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물론 절대 밖에서 보이지 않도록이요.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을 추천하지면 싸구려 폰을 쓰는 겁니다. 바깥에서 쓰는 저렴한 핸드폰을 하나 준비하는 겁니다. 잃어버려도 아깝지 않은 것 말입니다. 비싼 핸드폰이라도 다시 살 수 있지만 그 안에 있는 중요한 정보 산진은 다시 살 수 없습니다. (미리 백업을 하세요!!) 만일 운이 나쁘게 이런 일이 벌어졌더라도 절때 범인 쫓아가지 마세요. 우리의 안전이 가장 종요하고 그렇게 쫓아가다 사고가 날 수도 있고 더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으니 경찰 신고만 하도록 하세요. 물론 다시 되찾는 것은 정말 하늘에 별따기니 쉽지 않지만 마음은 비우도록 합니다. 

여행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 낯선 곳에 가야 할 일이 있다면 친구랑 동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자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미리 친구에게 몇 시,  어디에, 무엇을 하러 가는지 알려주세요. 

 

  • 기차역, 열차를 꼭 다시 확인하자

출발하기 전에 자기 기억하는 대로만 받지 말고 기차표를 꼭 다시 확인하도록 합시다. 사람의 기억은 믿을 수 없을 때가 정말 뜻밖에 많습니다. 기차를 타야 할 역을 잘 못 가면 기차도 놓일 수 있고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티켓을 다시 끊어야 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차 올라가기 전에 내가 타야 할 열차가 맞는지도 반드시 확인하고 확신이 안 간다면 꼭 가까운 직원에 물어보고 탑승합시다. 

 

  • 밤늦게 돌아다니지 말자 

낮에도 조심해야 하지만 밤은 더욱더 조심해야겠죠. 관광은 되도록 낮에 하는 걸로 하고 밤엔 숙소에서 편하게 쉬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야경이 이쁜 곳도 있고 밤에 구경해야만 하는 곳도 있겠지만 늦어도 10시 이전에는 숙소로 돌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